고객센터

공지사항/자주 묻는 질문

고객센터  
  • 나라장터/학교장터 이용안내
    주문/결제

  • Q. 해외 배송 가능한가요?
    배송 문의

    A. 해외 배송은 불가합니다

  • Q. 개별배송 상품은 합배송이 안되나요?
    배송 문의

    A. 개별배송 / 업체배송 / 주문제작 상품은 출고지가 상이하여 합포장이 불가합니다


    상품명에 해당하는 배너가 붙어 있으며

    결제하기 단계에서 기본배송과 개별배송이 구분 되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Q. 환불은 언제 되나요?
    취소/환불

    A. 결제해주신 수단으로 환불될 예정입니다.


    ▶ 신용/카드결제

    카드사 영업일(평일) 기준 3~7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됩니다.


    ▶ 휴대폰결제

    휴대폰결제는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부분 환불의 경우 환불 받으실 계좌 정보(입금자명과 동일한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를 실시간 상담 또는 환불문의 게시판을 통해 남겨주세요.


    ▶ 무통장입금

    환불 받으실 계좌 정보(입금자명과 동일한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를 실시간 상담 또는 환불문의 게시판을 통해 남겨주세요.

    *계좌 환불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에 일괄 처리됩니다.

    *공휴일일 경우 1~2일 정도 지연될 수 있습니다.(취소 완료 상태는 미리 적용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주문취소 하고 싶어요.
    취소/환불

    상품준비중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 가능합니다.

    마이쇼핑 → 주문관리 - 주문/배송조회 → 주문일자[주문번호] 아래 주문취소 클릭


    ▶ 배송준비중

    전산상 상태 변경 적용 시간이 소요 되어 이미 출고 된 상태임에도 배송준비중인 경우가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해 취소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중

    취소 불가합니다.


  • [카드무이자] 2023년 2월 무이자할부 이벤트
    공지/안내

    [카드무이자] 2023년 2월 무이자할부 이벤트


  • 이용약관 변경안내 [2022. 12. 21. 시행]
    공지/안내

    안녕하세요. 화방넷입니다.

    이용약관이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이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주요 개정 내용

    - 커뮤니티 운영 및 콘텐츠 관련 내용 추가


    개정 전개정 후
    제2조 (정의)
    ① “화방넷”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사이트 등 플랫폼을 의미하며, 인터넷,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앱’) 등을 통하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화방넷”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화방넷”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화방넷”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과 모바일 사이트 등 플랫폼을 의미하며, 인터넷,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앱’) 등을 통하여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나아가 회사 또는 회원이 창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설정한 공간을 말하며, 아울러 이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화방넷”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화방넷”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화방넷”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스토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⑥ “커뮤니티”란 회사 또는 회원이 창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될 수 있도록 설정한 공간을 말한다.
    ⑦ “콘텐츠”란 회사 또는 회원이 “커뮤니티” 내에서 게시 또는 등록하는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링크, 회원 소개 등(부호, 문자, 영상, 그림 등 그 형태를 불문합니다) 게시 또는 사용되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화방넷”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화방넷”이 정하는 업무
    ② “화방넷”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화방넷”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화방넷”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화방넷”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화방넷”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회사 또는 회원이 창작한 콘텐츠 게시와 관련한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등을 지원하기 위한 운영 서비스

    4. 기타 “화방넷”이 정하는 업무
    ② “화방넷”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화방넷”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화방넷”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화방넷”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화방넷”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화방넷”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화방넷”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화방넷”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화방넷”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화방넷”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화방넷”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화방넷”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화방넷”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화방넷”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화방넷”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의 탈퇴 처리가 완료된 경우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는 본 약관 제 19조제 7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화방넷은 부득이하게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상실시키거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화방넷”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화방넷”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화방넷”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화방넷”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화방넷” 및 다른 “회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가 확인된 경우
    ③ “화방넷”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화방넷”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화방넷”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 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통지 및 공지)
    ① “화방넷”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화방넷”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화방넷”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화방넷”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8조(통지 및 공지)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세터 또는 채팅 상담을 통하여 서비스와 관련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② “화방넷”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화방넷”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E-mail 로 할 수 있습니다.
    ③ “화방넷”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화방넷”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2호의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④ "화방넷"이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휴대폰 번호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의 비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제3호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제 18 조 (커뮤니티 콘텐츠에 대한 운영)
    ① 회원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화방넷은 관련 법령에 따라 권리자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화방넷”은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인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화방넷”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콘텐츠를 등록하였을 경우 부적절한 콘텐츠로 판단하고 이를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화방넷,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2. 화방넷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4. 음란성 콘텐츠와 혐오성 콘텐츠
    5. 특정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콘텐츠
    6. 특정 단어 또는 문구를 반복하여 넣는 등의 비정상적인 콘텐츠 또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기계적인 패턴 글로 도배하는 경우
    7.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영리 활동과 관련된 콘텐츠
    8.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 등이 실행되어 다른 이용자, 파트너 기타 제3자의 시스템 성능 저하,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악의적인 코드를 담고 있는 콘텐츠
    9. 기타 관련 법령 및 화방넷 서비스별 개별 약관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추가)제 19 조 (커뮤니티 콘텐츠의 저작권 등)
    ① 회원이 화방넷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 재산권은 회원이 보유하며, 화방넷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 재산권은 화방넷이 보유합니다.
    ② 화방넷은 회원과 타인의 지식 재산권이 서로 존중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책임이 있고, 특히 타인에 의해 회원의 지식 재산권 침해가 확인될 경우 즉시 회원의 권리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화방넷에 회원이 게시한 콘텐츠의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③ 회원의 화방넷 내 콘텐츠 게시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다른 회원의 동 콘텐츠 사용
      2. 회사가 동 콘텐츠를 검색 결과로 사용
    ④ 회원은 본인이 화방넷 내에 게시한 콘텐츠를 회사가 국내 또는 국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해당 콘텐츠를 편집(수정, 복제, 배포 등을 의미하여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 및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및 통신사 등에게 콘텐츠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는 경우
      2. 콘텐츠를 복제ᆞ전송ᆞ전시하는 방법으로 제휴 서비스에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
    ⑤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언제든지 화방넷 고객센터 또는 화방넷이 안내하는 경로를 통하여 자신이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삭제, 비공개, 사용 중단 등을 요청할 수 있고, 화방넷은 본 약관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콘텐츠의 사용 내용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인이 게시한 콘텐츠가 본 약관 제18조에 위반되지 아니함을 보증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가 본 약관 제18조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화방넷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을 부담한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⑦ 본 약관 제7조에 따라 회원을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화방넷 내에 게시한 콘텐츠는 삭제됩니다. 일정 기간 내에 삭제가 되지 않았을 시, 회원 요청에 따라 해당 계정의 콘텐츠를 삭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정책 경우에 따라 일부 콘텐츠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화방넷이 지식 재산권을 보유한 정보를 화방넷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용약관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전 고지 안내일 : 2022년 12월 15일

    - 정책 변경 적용일 : 2022년 12월 21일


    본 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고지 기간 동안 별도 이의 제기가 없는 경우,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안내 [2022. 11. 30. 시행]
    공지/안내

    안녕하세요. 화방넷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이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추가

    구분수집시기필수/선택수집항목이용목적수집방법보유기간
    고객 상담 시
    (채널톡)
    선택이름, 고객이 직접 입력한 개인정보 항목, 단말기의 IP주소, 쿠키, 기타 정보(식별번호 등),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루어진 대화 내용- 서비스의 제공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홈페이지, 모바일앱, 카카오 상담톡, 네이버 톡톡고객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 될때까지


    ■  회원 탈퇴방법 수정

    화방넷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본인이 직접 회원 탈퇴(마이쇼핑 > 회원 정보수정)가 가능하며, 고객센터를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추가

    주식회사 올앳, (주)KG모빌리언스, 다날 삼성페이 - 결제 관련 고객정보 전자 지불 서비스

    (주)채널코퍼레이션 - 고객 상담 시스템 제공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사전 고지 안내일 : 2022년 11월 24일

    - 정책 변경 적용일 : 2022년 11월 30일


    본 정책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고지 기간 동안 별도 이의 제기가 없는 경우,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 약관이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 간편 로그인 서비스 종료 안내
    회원정보

    안녕하세요 화방넷입니다.


    2022년 8월 31일 페이스북 간편 로그인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페이스북 측 로그인 정책 변경으로 인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로그인 시 빈번하게 오류가 발생하여 지속적인 이용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여 고심 끝에 페이스북 로그인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페이스북 간편 로그인이 종료되더라도 일반 로그인, 다른 간편 로그인 서비스(네이버, 카카오, 애플)로 화방넷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로그인 서비스 종료일 : 2022년 8월 31일

    (서비스 종료 후 1개월 내 계정 삭제 예정)


    해당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페이스북으로 가입한 회원 정보가 파기 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로 인해 현재 로그인 접속이 불가하여 계정 확인 및 직접 탈퇴가 어렵습니다.

    서비스 종료 후 계정 삭제가 진행되며, 부여된 적립금과 예치금이 일괄 소멸됩니다.


    8월 31일까지 페이스북 기존 계정 등급과 적립금, 예치금을 신규 계정으로 이전 처리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양식에 맞춰 작성해주시면 기존 계정을 확인 후 계정 이전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이미 중복 계정을 보유하신 경우, 적립금, 예치금 이전은 불가합니다.)


    > https://hwabang.net/board/free/write.html?board_no=3


    페이스북 로그인을 이용하신 회원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는 화방넷이 되겠습니다.




    ※ 페이스북 로그인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제1항 에 의거하여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한 개인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 될 예정입니다.

    ※ 페이스북 계정을 보유하신 회원님들께 계정 파기 30일 전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1년 이상 접속하지 않아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경우,  문자 발송이 불가하여 별도 문자 안내 없이 파기될 예정입니다.)

    ※ 거래내역의 경우, 전자상거래법상 5년간 보존됩니다.



  • 리뷰 적립금 변경 안내
    공지/안내

    화방넷 리뷰 적립금 변경 안내


  •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안내 [2022. 2. 7. 시행]
    공지/안내

    안녕하세요. 화방넷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이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1월 28일

    - 시행일자 : 2022년 2월 7일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추가


    ο  휴대폰 본인인증 수집항목 : 명의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사용자 식별 정보(CI, DI)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고지기간 동안 별도 이의 제기가 없는 경우, 시행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 화방넷 X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공지/안내


    이제 화방넷에서도 사용하세요!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화방넷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

    문화누리카드 알아보기


  • ★학교 확인필수★ 보안 인증서 업데이트로 인해 사이트 접속 오류 안내
    공지/안내

    사이트 접속 시, 아래와 같은 안내를 받으셨다면 반드시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증상

    (접속하는 인터넷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2.설명

    - 2021년 9월 30일 무료SSL인증서(Let's Encrypt)의 DST Root CA X3 루트 인증서가 만료되어

      10월 1일부터 ISRG Root X1 인증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루트 인증서란

       루트 인증서 (root certificate)는 루트 인증 기관(CA) 에서 관리하는 자체 서명 인증서이며 해당기관을 통해 발급되는 SSL인증서의 신뢰여부를 결정합니다.

       루트 인증서는 각 장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됩니다.



    해당 루트 인증서 만료로 대부분의 이용자는 영향이 없으나
    하위버전 OS를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접속 시 "https로 사이트 접속 시 신뢰하지 않는 인증서로 표시"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이런 경우 OS 업그레이드 또는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해소할 수 있습니다.



    3-1.해결방법(os업데이트) 

    현재 사용 중인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확인하여 아래에 안내된 호환 운영체제보다 버전이 낮을 경우, OS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 최신 루트 인증서(ISRG Root X1) 호환 운영체제

      - Windows XP SP3 이상

      - mac OS 10.12.1 이상

      - iOS 10 (iOS 9 does not include it) 이상

      - Android 7.1.1 이상  (단, Let's Encrypt에서는 2.3.6 이상이면 정상 처리되도록 지원합니다.)

      - Mozilla Firefox  50.0 이상



    3-2.해결방법(루트 인증서 수동 업데이트 )

    - 접속하신 기기가 최신OS를 사용 중일지라도 루트 인증서가 누락되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내용으로 사이트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에 경우 루트 인증서를 수동으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1) 인증서 발급기관의 사이트 https://letsencrypt.org/certificates/ 에 접속하여 인증서 파일을 PC에 다운로드



    ※  https://letsencrypt.org/certificates/ 접속 시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로 노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고급'을 선택 후 '안전하지 않음'을 선택하여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저장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서 설치'를 클릭



    3) 인증서 설치 다음 화면에서 '로컬컴퓨터'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



    4) 인증서 가져오기 마법사 창이 열리면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5) '마침' 클릭

     (완료 후 보안 경고로 '이 인증서를 설치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뜬다면 '예'를 클릭)


    6) 재부팅, 루트 인증서 수동 설치 완료

     



    3-3.해결방법(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사용) 


    -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는 하위 OS를 사용하시는 경우, 브라우저 자체 루트 인증서 저장소가 있는 Firefox(버전 50.0 이상)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Chrome, Safari, Edge, Opera 등의 브라우저는 일반적으로 실행 중인 운영 체제와 동일한 루트 인증서를 사용하여 OS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 'Firefox(파이어 폭스)' 브라우저란?

       익스플로러나 크롬, 엣지와 같은 브라우저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도 오류 발생 시, 아래 정보를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 PC/모바일 :

    2. 윈도우 버전 또는 휴대기기 기종 :

    3. 접속한 인터넷 종류(익스플로러, 크롬, 엣지, 웨일, 사파리 등) :

    4. 인터넷 종류의 버전 확인 :


    언제나 더 나은 화방넷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Q.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나요.
    회원정보

    A. 화방넷 홈페이지 상단의 [로그인] >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찾기]를 진행해주세요.



    ▶ 아이디를 찾았는데 앞 자리가 숫자로 나와요?! [ex)123*****]


    > 아이디를 찾았는데 본인이 만든 아이디가 아닌, 숫자로 나온다면 SNS 간편 로그인 계정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숫자 + @n - 네이버 연동 / 숫자 + @k - 카카오 연동 / 숫자 + @a - 애플 연동]


    > SNS 간편 계정은 ID, PW를 직접 입력으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 SNS 간편 로그인 계정은 (네이버, 카카오, 애플)로그인 된 상태에서 가입한 SNS 아이콘을 클릭해야 로그인이 됩니다.



    ▶ 전체 아이디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아이디 찾기에서 [핸드폰 인증]으로 체크하여 이름과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하면

       본인 인증이 완료된 계정만 전체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과 휴대폰번호로 찾기를 할 경우, 보안상 일부 아이디가 마스킹처리됩니다.)



    ▶ 네이버에 로그인한 상태인데 네이버 간편 로그인이 안 돼요.(카카오 간편 계정 포함)


    > 간혹 회사, 개인 계정으로 여러 계정을 보유하셔서 가입이 안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화방넷에 가입한 계정인지 확인해 주세요.


  •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정보

    A. 회원탈퇴는 PC 웹, 모바일 앱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 PC - [마이쇼핑 > 정보수정]

    > 모바일 - [마이쇼핑 > 회원정보 수정]


    하단의 회원 탈퇴를 클릭하면 탈퇴하기가 진행됩니다.


    ▶ 탈퇴 시 유의사항

    탈퇴 하실 경우에는 보유한 적립금, 주문 내역이 자동 소멸되며, 같은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하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SNS(네이버, 카카오, 애플)로 가입한 계정 탈퇴 시, 같은 계정으로 재가입이 불가능하오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1. 1
  2. 2
  3. 3
  4. 4

고객센터

02.924.0099

평일 영업시간 : 10:00 ~ 17:00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말 게시판 상담 : ~ 12:00
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무통장입금

국민 016701-04-015381
기업 551-000724-04-013
농협 317-0002-2286-31

예금주 : 미술넷커뮤니케이션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