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터즈

페인터즈 + 인터뷰

햇살과 계절의 향기가
느껴지는 그림
JJ그림 작가

페인터즈 인터뷰.17

JJ그림 작가에 대한 모든 이야기

프로필 이미지  

페인터즈 5기

JJ그림 작가

펜과 수채 물감을 다루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변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 따뜻한 햇살과 바람을 느끼며 그리는 어반스케치를 사랑합니다.
 
제가 사랑하는 주변의 풍경들을 그려
수채 컬러링북인 <사계절을 그리다>을 출간했으며,
펜과 수채화 강좌로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인스타 유튜브
 
   

#1. JJ그림 작가님은 어떤 사람인가요?

Q 그림을 그리면서 느끼는 가장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힘들고 안 좋은 상황에서도 그림을 그리는 그 순간만은 거기에 빠져서 즐겁게 그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즐기면서 꾸준하게 그려나가는 것이 가장 어려운 점인 것 같아요.
그 꾸준함을 계속 가져가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는 체력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작가님의 하루 루틴과 작업 환경이 궁금해요.

아이들을 돌보는 엄마이기도 하기에 아이들이 학교에 있는 시간이 저의 작업시간이 된답니다.
오전에 미술 강좌가 이루어지고 나머지 빈 시간 중간중간 아이들을 기다리며 그림을 그립니다.
그래서 저의 그림 속 풍경이 대부분이 제가 살고 있는 동네들이며, 제가 그림을 그리는 작업 환경이 되었습니다.

Q 어떤 작가가 되고 싶으신가요?

미술을 전공했지만, 꾸준히 그림을 그리는 용기와 자신감이 없었기에 작가라는 말이 제겐 특별한 사람들인 것 같고, 멀게 느껴져 제 이름 앞에 놓기가 어색하고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용기를 가지고 그 순간들을 즐기면서 꾸준히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2. JJ그림 작가님에게만
물어봤어요!

업로드 하신 게시글에 풍경 사진과 그림이 함께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작가님께서 그림 그릴 장소를 선정하시는 기준이 있을까요?
 

어반스케치를 하면 풍경 속 햇살과 바람... 현장의 느낌을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그림과 풍경을 함께 찍어 업로드해요.
그리는 대부분의 장소는 제 주변의 풍경들이기에 특별하고 멋진 곳은 아니지만, 제가 느낀 그날의 햇살과 계절의 향기들로 끌리는 곳이 오늘 그림을 그릴 장소가 된답니다.

다양한 계절에 어반스케치를 하시다보면 그때마다 에피소드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별히 생각나는 일이 있으실까요?
 

초여름에 남천초등학교 앞에서 그림을 그리다 더위와 모기로 인해 힘들어서 지칠 갑자기 살랑살랑 바람이 불어서 뒤를 돌아보니 동네 어르신이 부채로 바람을 만들어 주셨어요.
 
동네에서 뵙는 많은 어르신은 그림 그리는 저에게 대부분 따뜻한 눈길과 친절을 베풀어주셔서 좋은 기억이 많습니다.
그날도 어르신이 주신 시원한 매실 음료와 함께 기분 좋게 그림을 그렸던 추억이 있습니다.

#3. JJ그림 작가의
왓츠 인 마이박스

 

미젤로 골드 미션 수채화물감 32색

"선명하고 투명한 발색"

재료01

나무와 풀들을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수채화물감을 선택할 때 Green계열의 발색을 먼저 살펴보는 것 같아요. 미젤로 골드미션은 Sap Green, Hooker`s Green과 Burnt Sienna 색들이 선명하고 투명한 발색이 좋아서 가장 애정하는 물감입니다. 파렛트에 짜서 사용해도 촉촉함이 유지되며, 밝고 선명한 색상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어반스케치 시에도 아주 좋은 물감입니다.

스테들러 피그먼트 라이너

"간편한 휴대, 다양한 활용"

재료02

가방 속에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다양한 굵기와 펜촉이 단단해서 어반스케치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보다 쉽게 그림에 다가갈 수 있게 해 주는 제품입니다. 필기감도 좋고, 낙서, 펜드로잉, 물 번짐이 없어 수채물감과도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홀베인 아티스트 수채화 과슈

"탁해지지 않는 강한 은폐력"

재료03

투명 수채화의 단점인 수정이 어려운 점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겐 덧칠하면서 수정이 용이한 수채 과슈를 추천합니다.
 
홀베인 수채화 과슈는 선명한 발색으로 색상이 밝고 이쁘며, 여러 번 채색을 올려도 탁해지지 않는 강한 은폐력 덕분에 더 편하고 즐겁게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수채과슈는 불투명하기 때문에, 색의 밝기 조절에 사용되는 화이트 물감(G630)을 꼭 넉넉하게 함께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흥일 미니 파렛트 39칸(No.239)트

"작고 귀여워서 휴대하기 좋은"

재료04

한 뼘 크기 작고 귀여운 사이즈와 39개의 물감을 담을 수 있는 칸수와 알루미늄판의 튼튼함은 어떤 가방에도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어반스케치 시에 좋습니다. 한 곳보다는 이동하면서 그리는 시간이 많아서 부피가 작아야 하지만, 튜브물감을 파렛트에 짜놓고 촉촉하게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추천합니다.

미젤로 리얼코튼 아카데미 수채화용지 중목

"선명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재료05

중목과 황목 사이의 적당한 요철감으로 물감이 번지는 효과가 좋으며, 물칠 후 물감을 올려도 색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어요. 착한 가격으로 코튼100% 수채화 용지를 처음 접해보고 싶은 분들과, 많은 그림을 그리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그림을 처음 그리는 사람들에게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즐겨보세요.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즐겨보세요.
 
좋아하는 소재를 정하고 편한 재료로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낙서하듯이 시작하셔도 좋아요. 한 장 한 장 쌓여가는 그림들 속에서 점점 나의 그림이 만들어져갑니다.
 
그리고 내가 사용하는 재료의 특징과 기법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그 즐거움은 나의 그림을 보다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림 그리는 과정에 생기는 고민과 어려움으로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그려보세요. 꾸준함은 어느 순간 나의 그림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가장 큰 힘이 되어줍니다. 고민하는 부분을 풀어 줄 해결책 또한 꾸준함 속에서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다른 누군가와 비교 하지 마세요. 그림은 똑같은 소재를 그려도 그리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표현이 됩니다. 그림은 누군가와 경쟁해서 이기는 것이 아닌 나의 그림을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그림 그리는 과정을 즐기며 꾸준히 그려나간다면 평생을 함께 해줄 좋은 친구가 생길 거예요.
 
어서 시작해 보세요.

 
작가님이 더 궁금하다면?

고객센터

02.924.0099

평일 영업시간 : 10:00 ~ 17:00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말 게시판 상담 : ~ 12:00
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무통장입금

국민 016701-04-015381
기업 551-000724-04-013
농협 317-0002-2286-31

예금주 : 미술넷커뮤니케이션

문의게시판 가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