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터즈

페인터즈 + 인터뷰

빛나는 순간들을 그리는
이슬아 작가

페인터즈 인터뷰.14

이슬아 작가에 대한 모든 이야기

프로필 이미지  

페인터즈 5기

이슬아 작가

안녕하세요.
일상의 빛나는 순간들을 그리는 이슬아입니다.
저는 서양화를 전공하여 학부 때는 보통 유화 작업을 주로 했지만 현재는 환경적인 부분을 고려해 아크릴이나 아크릴과슈, 수채화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작업에 적용해 보고 있습니다.
 
저의 작업은 지나가는 순간들과 삶의 작은 부분을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보고 숨은 의미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러한 순간의 모습을 포착하여 그려냄으로써 변화하거나 사라지고 또다시 균형을 이루며 사랑을 하고 살아내는 것에 대한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인스타
 
   

#1. 이슬아 작가님은 어떤 사람인가요?

Q 그림을 그리면서 느끼는 가장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그림은 마음의 창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그림으로 인해 나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좋아서 그린 그림이 사람들의 마음에 가닿아 공감을 얻고 위로를 줄 수 있을 때 행복을 느낍니다. 하지만 인정을 받지 못하고 공감을 얻지 못하는 그림을 계속 그려낼 수도 있겠죠.
그렇게 외로운 싸움이 길어지고 슬럼프에 갇히는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림을 그리는 창작자는 이러한 순간들을 겪어내면서도 매 순간 표현의 방법을 다시 고민하고 좀 더 들여다보며 숨은 의미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사실, 늘 어려운 점은 외부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경쟁해야 하는 구도, 재료비, 작업 공간 등 작업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 많은 부분이 있겠지요.
작업을 이어가기 위해, 무게중심을 조절하는 것이 어렵고도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Q 작가님의 하루 루틴과 작업 환경이 궁금해요.

집에서 작업을 하는데, 일어나자마자 바로 작업실로 갈 수 있는 구조라 오전에는 아침을 간단히 먹고 주로 작은 드로잉이나 에스키스를 하고 있습니다.
낮엔 수업을 하는 날이 많아 저녁이나 밤에 본격적인 작업을 할 때가 많아요.

Q 어떤 작가가 되고 싶으신가요?

그리고 싶은 그림이 끝도 없이 생겨나서 지금처럼 계속 그림을 그리는 행복한 화가 할머니가 되고 싶어요.

#2. 이슬아 작가님에게만
물어봤어요!

작가님이 생각하시는 완성의 기준이 있을까요? 어떤 지점에서 그림을 끝내시나요?
 

그림마다 다른 것 같아요.
정말 탄탄한 밀도로 그려야 하는 작업이 있는 반면, 30분 만에 끝내고 더 이상 만지면 안 되는 그림이 있어요. 전체적인 느낌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 작업이 막힐 때나, 슬럼프를 해결하는 작가님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저는 여행을 좋아하고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서 일단 간단한 재료를 챙겨 밖으로 나가봅니다.
그림이 안 그려지면 글을 한 줄 적거나 사진을 찍어요.
그러다 보면 얼른 작업실로 돌아가 그려야만 하는 그림이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3. 이슬아 작가의
왓츠 인 마이박스

 

에바 붓케이스, 붓집

"안전하고 쾌적한 붓 보관"

재료01

수채화 수업 출강 강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 붓을 가지고 다닐 때 붓 케이스 없이 가방에 세워 넣고 다니곤 했거든요. 그런데 이 붓 케이스를 산 뒤에는 물에 젖은 붓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왜 이제 샀나 했습니다.
 
역시 필기구도 필통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붓 케이스도 있어야겠죠? 워낙 가벼운 재질이라 가볍게 몇 자루 넣고 야외드로잉도 나가면 좋겠습니다.

투명 수채화 파렛트 36칸

"더 조색하기 쉬운"

재료02

투명한 파렛트라니, 상상도 못 했었는데 이런 예쁜 재료를 보면 사고 싶은 마음이 불쑥.. 칸마다 물감 떨어짐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마른 후에 물감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더라구요.
 
투명하기 때문에 더 조색을 하기 쉬운데요, 팁이 있다면 파렛트 아래에 내가 그릴 종이를 깔고 위에 블렌딩을 하면 발색이 더 정확하게 보인다는 것~! 그리고 투명이라 약하려나 했는데 착색에 강한 방탄이라 오랫동안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홀베인 HWC 수채화물감 30색

"특히 화사한 그림을 위해"

재료03

학생 때부터 낱개로 유명한 칼라 몇 개만 사용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홀베인으로 파렛트를 전부다 채웠습니다. 사용해 보니 전체적으로 색이 맑고 발색이 남다른 홀베인! 왜 이렇게 다들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구요. 아름답고 선명한 색감으로, 특히 화사한 그림을 그릴 때 추천 드리고 싶은 브랜드입니다.

홀베인 아크릴과슈

"빠른 은폐력, 따뜻한 색감"

재료04

저의 주재료인 아크릴 과슈입니다. 요즘 이 재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보통 많이 사용하시는 아크릴물감과 동일하게 건조되는 시간이 빠르고 물을 사용하는 재료입니다. 물을 사용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 수채화처럼 다시 용해되지 않기에 사용한 붓은 마르기 전에 세척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크릴과 다른점은 은폐력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아크릴물감은 아래에 그림이 비치는 반면 아크릴과슈는 비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한 컬러 위에도 밝은 색상이 잘 올라가고 수정에 더 용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비교적 광이 없고 매트해지는 질감이 매력적이라 이 재료를 선택하여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홀베인 아크릴 과슈는 타제품과 비교해 확실히 색감이 좋고 따듯한 느낌이 들어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세르지오 유성색연필

"단단한 심과 선명한 색감"

재료05

본 작업 스케치할 때 연필보다는 색연필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유성 색연필을 사용하면 연필의 흑연 때문에 그림이 탁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다른 브랜드의 색연필보다 세르지오를 선택한 이유는 부담 없는 가격도 있지만 잘 부러지지 않는 단단한 심과 선명한 색감을 장점으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진한 편이라 입문용으로도 좋겠습니다.

그림을 처음 그리는 사람들에게
또 하나의 행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틀린 건 없으니 지금 그리고 싶은 것을
마음껏 표현해 보시길 바라고 그림 그리는 것으로
또 하나의 행복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작가님이 더 궁금하다면?

고객센터

02.924.0099

평일 영업시간 : 10:00 ~ 17:00
점심시간 : 13:00 ~ 14:00
주말 게시판 상담 : ~ 12:00
일,공휴일 휴무입니다.

무통장입금

국민 016701-04-015381
기업 551-000724-04-013
농협 317-0002-2286-31

예금주 : 미술넷커뮤니케이션

문의게시판 가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